LG 옵티머스LTE2 미국 출시

일반입력 :2012/10/31 08:47    수정: 2012/10/31 12:02

김태정 기자

LG전자는 미국 버라이즌을 통해 옵티머스LTE2(미국 제품명 스펙트럼2)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제품은 내달 1일부터 버라이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고, 8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본격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사양은 4.7인치 ‘True HD IPS’ 디스플레이와 안드로이드4.0(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운영체제(OS), 2150mAh 대용량 배터리 등이다. 무선 충전기능을 지원하는 배터리 커버를 기본 제공하는 것도 눈에 띈다. 기존 무선 충전 제품의 경우 무선충전이 가능한 커버를 별도로 구매해야 했다.

이와 함께 옵티머스뷰에서 처음 소개돼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은 ‘Q메모’, 셔터를 누르기 전 1초간 최대 5장의 사진을 확보할 수 있는 ‘타임머신 카메라’, 음성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음성촬영’ 등 사용자 중심의 차별화된 사용자경험(UX)도 탑재했다.

관련기사

LG전자는 근거리무선통신(NFC)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현지 사정에 맞춰 ‘LG 태그 플러스(Tag+)’ 기능을 제공했다. LG 태그 플러스(Tag+) 기능은 태그 스티커에 휴대폰을 올려두는 동작만으로 수면, 자동차, 오피스 모드 등의 다양한 생활환경 모드로 자동변경이 가능한 기능이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혁신적인 하드웨어와 사용자 중심의 UX 경쟁력을 앞세워 합리적인 북미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