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미니 vs 넥서스7 vs 킨들HD

일반입력 :2012/10/24 11:23    수정: 2012/10/24 11:35

이재구 기자

나올 만한 제품은 모두 나온 7인치 태블릿 시장에서 과연 어떤 태블릿을 사야 할까? 승자는 누가 될까?

23일 애플의 아이패드미니 공개에 따라 시장에 나온 주요 태블릿들을 비교한 후 구매하려 기다려왔던 소비자들의 마음이 바빠졌다.

애플이 23일 드디어 7인치급 아이패드미니로 소형 태블릿 시장 공략에 들어갔지만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질 소형 태블릿에는 아이패드만 있는 것은 아니다.

업계로선 과연 어떤 제품이 승자로 자리매김할 것인지가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7인치급 태블릿에는 ▲애플의 아이패드미니(iOS6) ▲에이수스가 만든 구글 넥서스7(안드로이드4.1 젤리빈OS) ▲아마존 킨들파이어HD(커스텀 안드로이드OS) 등 3가지 제품이 포진하고 있다.

과연 7인치대 태블릿 전쟁의 3개 회사 태블릿의 관전포인트는 무엇일까?

가장 치열한 접전을 예고한 7인치대 태블릿들의 스펙을 비교하고 장단점을 짚어봤다.

이 시점에서 말하기는 너무 이르지만 분명한 것은 넥서스7과 킨들파이어HD는 이미 시작부터 아이패드미니와 약간 다른 고객층을 겨냥해 마케팅을 시작했다는 점이다.

넥서스7은 게이머,멀티미디어에 빠진 소비자, 그리고 순수한 젤리빈 경험을 추구하는 안드로이드팬을 겨냥하고 있다.

킨들파이어HD는 낮은 가격에 태블릿에서 메모리용량은 높이고, 엄청난 스크린을 즐기는 아마존 멤버십을 극대화하려는 소비자들에게는 거저다.

그렇다면 아이패드미니의 장점은 무엇인가?

확실히 기존 애플팬들은 미니에 끌리게 될 것이지만 과연 아이패드미니가 실제로 어떤 것인지는 아직까지 의문이다. 분명한 것은 아이패드 미니가 확실히 경쟁사 제품보다 얇고 가볍다는 것이다.

그러나 스크린 해상도에서 넥서스7과 킨들파이어HD에 비해 떨어지고 있다.

사용되는 프로세서의 경우, 단순 비교로만 볼 때 아이패드미니 A5 듀얼코어 프로세서는 넥서스7의 쿼드코어 CPU에 비해 떨어진다. 물론 아직까지 비교 테스트 성능은 나오지 않았다.

관련기사

물론 아이패드미니 4G LTE 통신기능은 시장에 아이패드미니가 넘치나게 만들 것으로 전망된다.

분명한 것은 씨넷이 지적했듯 애플이 경쟁사 제품을 짓밟아 버릴 만한 가격포인트를 갖고 가는데는 실수한 것 같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