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퍼스키랩, 개인용 신제품 2종 출시

일반입력 :2012/10/22 17:12

손경호 기자

한국 카스퍼스키랩(대표 이창규)은 윈도8 운영체제(OS)와 호환되는 새로운 개인용 보안 솔루션인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 2013'과 기본적인 보호 기능을 가진 '카스퍼스키 안티 바이러스 2013'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2종의 신제품 모두, 바이러스, 트로이목마 등을 차단하기 위해 새로운 검색 엔진과 클라우드 기술을 적용했으며,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한 시스템 감시 기능과▲자동 익스플로잇 방지 등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사용위험과 제로데이 공격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 2013은 자사의 주력 제품으로 악성 코드 차단 이외에 ▲스팸 차단 ▲자녀 보호 ▲PC 취약점 검사 ▲PC 튜닝 ▲양방향 방화벽 ▲네트워크 공격 차단 ▲광고 배너 차단 ▲안전 금융 ▲데이터 입력 보호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한국 카스퍼스키랩은 새로 추가한 안전 금융 기능이 첨단 가상화 기술을 이용해 안전하게 보호된 웹브라우저에서 온라인 쇼핑이나 인터넷 뱅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창규 한국 카스퍼스키랩 대표는 "개인용 제품을 개발할 때, 다양한 보안위협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수요도 고려하고 있다"며 "개인정보 유출 문제와 그로 인한 금융 사고에 대응하기 위해 안전 금융과 보안 키보드 등의 새로운 보안 기술을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