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형 포털 ‘줌닷컴’, 2차 시범서비스

일반입력 :2012/10/18 16:45    수정: 2012/10/18 16:56

전하나 기자

이스트소프트 자회사인 줌인터넷의 포털사이트 ‘줌닷컴’이 2단계 시범서비스에 들어갔다.

줌닷컴은 18일 새주소를 지원하는 ‘지도 서비스’와 베스트셀러·프로야구·모바일앱 등의 ‘정답형 검색결과’, 검색결과에 대한 정보를 직접 문의할 수 있는 ‘아하줌 질문하기’ 등의 연동 서비스를 추가했다.

이전까지는 비슷한 기사를 묶어 보여주는 ‘뉴스 클러스터링’, 여론을 확인해주는 ‘실시간 여론’, 마우스 휠을 이용해 편리하게 이미지를 볼 수 있는 ‘이미지 갤러리’ 등의 검색서비스를 선보여왔다.

줌닷컴은 내부 검색 결과만 보여주는 다른 포털들과 달리 양질의 정보를 구축한 외부 전문사이트와 다른 포털의 검색 결과까지 제공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정상원 줌인터넷 부사장은 “줌닷컴은 전문사이트에 트래픽을 공유하는 상생의 철학을 지향하고 있다”며 “모바일 지원을 비롯해 검색자가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줌닷컴은 8월말 기준으로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에 이어 검색점유율 5위(코리안클릭 통계 기준)를 기록했다. 시작페이지 점유율에선 네이버, 다음에 이어 3위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