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베이스, 국내총판확대…19일 제안설명

일반입력 :2012/10/12 16:19

알티베이스(대표 김성진)가 국내시장 공략 강화를 선언하며 총판체제 확대 카드를 꺼내들었다.

12일 알티베이스는 오라클 등 외산기업이 장악한 DBMS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하여 총판 확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파트너와의 상생 발전을 구호로 내건 알티베이스 에코파트너프로그램(AEPP)이란 파트너정책으로 총판들과 적극 협력할 뜻을 알렸다. 오는 19일 알티베이스 본사에서 '알티베이스 총판 제안설명회'를 개최하고 이달 말까지 제안 접수 및 새로운 총판 선정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회사는 AEPP를 통해 올초 첫 총판업체로 세아네트웍스를 선정했다. 직접 판매전략에서 파트너 비즈니스 전략을 강화하는 포석이다.

또 지난 9일 알티베이스 본사에서 ‘파트너 엔지니어 데이’를 열어 자리에 참석한 80여명에게 알티베이스 기술지원 체계와 교육 프로그램 및 자격증 취득 등에 관한 내용을 설명했다.

관련기사

알티베이스 주력제품 '알티베이스HDB'는 인메모리 DBMS를 탑재한 관계형 DBMS로 요약된다. 지난 13년간 국내 금융, 통신, 공공, 제조 등 전 산업 분야와 중국과 일본을 비롯한 도입사례를 확보했다. 회사는 가트너의 '인메모리DBMS' 기업 리포트에 오르기도 했다.

김성진 알티베이스 대표는 국산 SW기업들은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기업에 비해 선택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에 총판 확대를 결정했고 비즈니스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