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2012 KCSI 소셜커머스 고객만족도 1위

일반입력 :2012/10/04 15:42

김희연 기자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2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조사에서 소셜켜머스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KCSI조사 결과에 따르면, 티몬은 고객 만족도, 재이용 의향이 높게 나타났다. 또한 상품 종류 다양성, 편리한 주문 절차와 결제에서 고루 좋은 점수를 얻어 소셜커머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능률컨설팅협회는 “소셜커머스가 저렴하면서도 질 좋은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해 소셜네트워크 발달과 함께 급속도로 성장했기에 올해 처음으로 조사대상에 포함했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관련기사

현재 티몬은 소비자 중심경영으로 대표되는 CCM 도입인증을 위해 소셜커머스 최초로 한국소비자원에 신고서를 제출해 절차를 밟고 있다. 이를 위해 CCO(Chief Customer Officer)를 임명하고 관련 부서를 정비 했으며 CS실 인력 확충을 통해 결제 시스템 다양화와 사이트상 사용자환경을 개편해 고객만족을 위한 프로세스와 시스템 확립에 투자하고 있다.

이관우 티켓몬스터 최고고객책임자(CCO)는 “KCSI 최초로 시행된 소셜커머스 부문에서 고객만족도 1위 브랜드로 선정되어 너무도 영광스럽다”면서 “티몬은 앞으로도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더욱 신뢰를 쌓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