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쇼핑 검색 서비스 개편

일반입력 :2012/09/20 16:16

전하나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자사 쇼핑 검색 서비스 ‘쇼핑하우’를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이용자들의 쇼핑 패턴에 맞춘 정보를 제공하고 원하는 상품을 찾고 선택하기까지의 과정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쇼핑하우 첫 화면에는 매일 200여개의 쇼핑몰에서 이용자 선호도 및 최신성에 따라 선별된 인기 상품들이 보여진다. ‘오늘만 특가’, ‘트위터 이슈상품’, ‘홈쇼핑 히트상품’ 등 전면 배치된 이슈성 기획 코너들은 볼거리와 함께 쇼핑의 재미를 선사한다는 설명이다.

쇼핑 검색에선 불필요하고 복잡한 검색 조건들을 확 줄이고 이용자들의 쇼핑 검색 패턴 분석을 통해 추천 카테고리와 브랜드 검색 옵션을 선보였다. 예컨대 검색창에 ‘운동화’를 검색하면 검색 결과에 ‘스니커즈/캔버스화’, ‘워킹화’, ‘런닝화’ 등 연관성 높은 카테고리와 주요 브랜드, 가격대 결과가 나타나고 각각 세분화된 상품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식이다.

이용자 조사 결과 가장 불편한 요소로 지적돼 온 중복 이미지 상품 목록도 걷어냈다. 검색 결과에서 유사한 이미지를 가진 상품들은 한 데 묶어 가격 비교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최저가 파악도 수월해졌다. 모든 품목은 브랜드 별로 검색할 수 있고, 개별 브랜드 페이지를 별도 제공해 이용자 개인이 선호하는 브랜드와 상품 목록을 확인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관련기사

이 외에도 가격대 별 검색, 배송비 포함 가격 정렬 등 이용자의 입맛에 맞춘 검색 옵션과 상품 목록 상에서 제품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미리보기 기능 등이 추가됐다.

김지현 다음 쇼핑기획팀장은 “이번 개편은 쇼핑을 통해 최신 트렌드를 소비하고, 원하는 품목과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보기를 원하는 이용자들의 눈높이에 맞추는데 중점을 뒀다”며 “즐거운 쇼핑 경험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