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공개]사진으로 보는 아이폰5 발표현장

일반입력 :2012/09/13 09:08    수정: 2012/09/13 09:21

남혜현 기자

아이폰5 발표에 전세계 이목이 애플로 집중됐다. 애플은 이날 신무기로 4세대(G) 롱텀에볼루션(LTE)를 지원하는 4인치 스마트폰 '아이폰5'를 공개했다.

애플은 12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예바 부에나 예술 극장에서 미디어데이를 갖고, 아이폰5와 새 아이팟 나노 등 신제품 라인업을 대거 선보였다.

가장 강조된 제품은 역시 아이폰5. 전작 대비 두께가 7.6mm으로 아이폰4S 대비 18% 얇아졌으며 무게도 112g으로 20%나 줄었다. 한국서는 KT와 SK텔레콤을 통해 LTE를 지원하는 아이폰5가 연말에 출시될 예정이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무대에서 화면 큰 스마트폰은 누구나 다 만들 수 있다며 아이폰5는 여전히 한손에 쥐고 사용하기 편리하며 아이폰 역사상 가장 아름답고 정교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O…아이폰5 발표 시작 전부터 취재 차량이 예바 부에나 예술 극장 앞을 가득 채웠다. 애플의 차기 스마트폰에 쏟아진 언론 관심을 한 눈에 알 수 있다.O…아이폰5가 발표되기 직전, 가득 들어찬 행사장 내부. 주변을 스케치하고, 아이폰5를 예상하는 기자들로 행사장 내부가 붐볐다.

O…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아이폰5를 발표했다. 길어진 4인치 화면에 4세대(G) 롱텀에볼루션(LTE)를 지원한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관련기사

O… 길어진 아이팟 나노도 화제가 됐다. 애플은 2년전, 아이팟 나노의 외관을 정사각형 모양으로 바꿨다가 다시 긴 사각형으로 되돌려 놨다. 대신 화면은 커졌다. O…아이튠즈에서 노래를 구매할 때, 검색을 통해 가수 정보는 물론 앨범 발매 일자 등 구매 관련 내용을 살펴 볼 수 있게 했다.

O…에디 큐 애플 수석 부사장이 아이튠즈 성적을 자축하고 있다. 그는 전세게 63개국의 아이튠즈 사용자들이 지난 9년간 200억 곡 이상의 노래를 구매했다고 설명했다.O…그래미 어워드 수상그룹인 록밴드 '푸 파이터스'가 이날 아이폰5 발표 무대에 올라 축하 공연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