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교육용 태블릿PC 3종 출시

일반입력 :2012/09/07 16:29

김희연 기자

오픈마켓 옥션(대표 박주만)은 콘텐츠 융합형 교육용 태블릿PC 3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출시 제품은 ▲애니메이션을 내장한 유아용 태블릿PC ‘키즈 태블릿 아이노리’ ▲초등학생용 태블릿PC ‘크림북’ ▲중학생 타깃 온라인 강좌를 탑재한 ‘T 스마트러닝 T9’ 3종이다.

키즈 태블릿 아이노리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학습용 만화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가 탑재됐다. 7인치 화면에 안드로이드 4.0, 내장메모리 16기가바이트(GB), 선리더블 LCD 등을 지원한다.

크림북은 과학동화, 세계명작, 역사동화 등 200여권 학습도서를 읽어주고한글 및 영어 음성을 지원해 영어학습에 유용하다. 크기는 7인치이며, 안드로이드 4.0이 탑재됐다. 사양은 메모리 8GB, RAM 512MB다.

관련기사

T 스마트러닝 T9는 온라인몰 단독 판매하며,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T스마트러닝 주력 콘텐츠를 기본으로 한 보급용 교육 태블릿PC다.

문영구 옥션 컴퓨터팀 팀장은 “그동안 디지털기기 시장에서 사양 및 가격 경쟁이 치열했다면 앞으로는 탑재 콘텐츠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주요 요소로 예상된다”면서 “고물가와 맞물려 교육비마저 줄이고 있는 현실이라 이번 특가 상품이 신학기를 맞은 자녀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