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참겠다면?…"단돈 8달러짜리 아이폰5"

일반입력 :2012/09/03 08:12    수정: 2012/09/11 15:45

이재구 기자

아이폰5가 단돈 8달러? 물론 가짜 아이폰5다.

오는 12일 께 애플이 발표할 것으로 알려진 아이폰5 등장에 앞서 아이폰5라고 주장하는 진짜로 여겨질 만큼 정교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12일까지 기다릴 수 없는 아이폰매니아들을 감쪽같이 속여넘길 만한 가짜 아이폰5 제품 동영상은 그 가운데 단연 백미(?)다.

비즈니스인사이더 등 주요 외신은 1일 이스라엘 IT사이트 GSM이스라엘이 31일자로 소개한 아이폰5라고 주장하는 제품의 동영상을 공개했다. 보도는 베를린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가전전시회(IFA)행사장에 출품중인 세계최대 휴대폰 액세서리업체 의 부스에서 촬영한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이 '아이폰5를 촬영한 것'이라고 주장된 동영상은 이를 본 한 똑똑한 소비자가 겉면에 ‘3GS모델코드넘버를 사용하고 있고, 잘못된 인쇄체를 사용하고 있는 점' 등을 지적하면서 가짜로 판명됐다.

보도는 중국 액세서리 제조업체들이 때때로 유출부품을 사용해 원형들을 조립해 정식 제품 발표시 이에 맞는 액세서리 제품을 만들어 낸다고 전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분명 이들 제품은 가짜이며 중국전역에서 널리 퍼져 있는데 단돈 8달러에 팔리고 있다고 프랑스의 노웨어 엘스 사이트를 인용해 밝혔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정말로 아이폰5 출시시점인 12일까지 기다릴 수 없다면 중국에서 이 8달러짜리를 사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쓰고 있다.

IFA에서 촬영됐다는 이 8달러짜리 아이폰5 동영상, 그리고 유출됐다는 동영상 등 2편을 함께 소개한다.

http://www.youtube.com/watch?v=Vn18WAAyDMo&feature=player_detailpage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