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교육기부 활동

일반입력 :2012/08/28 17:41

김희연 기자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대표 김천주)은 교육기부의 일환으로 8월말까지 전국 고등학교 진로진학 상담교사 120여명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상담교사 연수 2기’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캐논은 지난해 11월 롯데그룹, 교과부와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교육 기부를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교육기부는 기업 등 사회가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 및 재능을 교육활동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비영리로 제공해주는 것이다.

롯데그룹 계열사인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22일과 29일 양일간 전국 고등학교 진로진학 상담교사들을 대상으로 ‘기능장과의 대화’를 통해 직무 이해와 캐논 안산 공장견학 기회를 제공해준다.

관련기사

이 연수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외에도 코리아세븐, 롯데홈쇼핑, 롯데면세점, 롯데정보통신, 등 계열사 내 사업 현장과 연계해 체험형 연수를 진행 중이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관계자는 “진로진학 상담연수 2기를 통해 해당 상담교사들이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에 대한 이해를 높여 효과적인 직무상담이 이뤄지길 바란다”면서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지속적인 교육기부를 통해 우수한 미래의 인재들을 육성하고, 당사에 대한 관심을 제고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