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인소프트, BI에 통계언어 R 분석기능 투입

일반입력 :2012/08/23 18:33

야인소프트(대표 정철흠)는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플랫폼 '옥타곤 EOS 4.0'에 기업내의 통계 분석용 오픈소스 프로그래밍 언어 ‘R’로 분석하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R은 기본적인 통계기법에 더해 모델링, 데이터마이닝, 시뮬레이션, 수치해석 기법을 구현 가능하다.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등이 대용량 데이터 통계분석과 데이터마이닝을 위해 쓰면서 관심을 끌었다는 설명이다.

옥타곤 EOS는 ▲실시간 분석 ▲데이터 통합, 변환, 저장이 가능한 ETL 기능 ▲인메모리 기반 데이터 분석 ▲일반 사용자의 자유로운 데이터 분석 처리와 실시간 분석이 가능한 기능에 통계 프로그래밍 언어 R을 지원한다.

이가운데 특히 분석할 DB를 메모리 안에서 다뤄 빠른 통계처리를 구현해 기업내부 용도뿐아니라 외부서비스에도 널리 쓰인다는 설명이다. 데이터마트를 따로 구축하지 않고 쓰는 DB 실시간 분석처리 기술은 타 BI 솔루션과 차별화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관련기사

야인소프트는 통계 말고도 SNS 기반 비정형데이터 분석, SAP 비즈니스웨어하우스(BW) 통계 분석 처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플랫폼기술을 제공해 타 솔루션과 연계처리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정철흠 대표는 "옥타곤 EOS는 기업내의 판매 및 서비스 강화를 위한 다양한 통계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통계 ‘R’ 기능을 제공한다"며 "이는 기존 엑셀 기반의 통계 함수에 기반하여 제공하고 있는 국내 솔루션과 달리 기업내의 다양한 분석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