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 IT 어린이 기자단 모집

일반입력 :2012/08/22 17:47

정윤희 기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는 동심을 담아 생생한 IT 소식을 국민들에게 전달할 IT 어린이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전국 초등학교 4∼6학년 학생(해외 거주자 포함)이다. 진취적이고 자발적 성격의 어린이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ETRI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서는 자기소개서와 지원동기와 지도교사 추천서가 포함된다.

ETRI는 지원서를 토대로 어린이 기자로서의 적격 여부를 심사할 계획이며, 지역별 인원을 고려해 총 10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해외거주, 다문화가정, 장애 어린이의 경우 일정 명을 의무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선발된 어린이 기자는 IT전시회, IT명소 등 현장 탐방, IT명사 인터뷰를 통해 스스로 취재한 기사를 쓰고, 한 달에 한 번씩 운영진이 제공하는 미션을 기사로 작성하는 학습 기회를 가진다. 작성된 기사는 어린이기자단 홈페이지 및 격월로 발행되는 어린이 신문에 게재된다.

관련기사

1기 어린이 기자단은 내달 15일 발족하며, 학기가 끝나는 내년 2월 말까지 운영된다. 기자 활동에 필요한 기사 작성, 인터뷰 방법, 사진 촬영 등의 기초지식을 습득시키기 위한 소양교육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김흥남 ETRI 원장은 “IT 어린이 기자단이 미래 과학인재인 어린이의 학습의욕을 고취시키고,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대표적인 자기주도형 학습의 장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