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클라우드는 모듈형 데이터센터로"

일반입력 :2012/08/21 15:52

한국HP(대표 함기호)는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위한 맞춤형 클라우드 플래닝 서비스와 비용 및 전력 효율을 극대화한 데이터센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클라우드 컴퓨팅이 대세로 자리를 굳힌 가운데 기업들은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위한 방법론을 찾고 있다. 이에 한국HP는 기업들에게 최적화된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지원하는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나섰다.

한국HP는 기업들의 데이터센터를 비용과 에너지의 효율성을 극대화해 구축할 수 있는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클라우드의 확장성과 고밀도를 달성하기 위한 방안으로 모듈형 데이터센터를 제안하고 있다.

HP 데이터센터 엔드투엔드 솔루션은 플렉스 데이터센터, 성능 최적화 데이터센터(HP POD), 시큐어드 데이터센터, 크리티컬 퍼실리티 서비스 등으로 나뉜다.

HP 플렉스 데이터센터는 표준화 된 설계와 구축을 지원 최대 50%까지의 구축 비용 절감 효과를 실현한다. 모듈형 아키텍쳐로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컨테이너 데이터센터로 불리는 HP POD는 6개월 가량의 단기간에 데이터센터를 건립할 수 있는 방안이다. 최소 비용으로 고밀도 데이터센터 구축을 지원한다. 전체 데이터센터 전기사용량과 IT자원 전기사용량의 비율인 에너지효율지수(PUE) 1.25를 보장하는 높은 에너지효율성을 자랑한다.

HP 시큐어드 데이터센터는 벙커형 데이터센터다. 기존과 다른 격리방식으로 물리적으로 사무공간과 인프라 공간을 분리하는 방식으로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 지하에 IT인프라를 격리해 구축하게 된다.

HP 크리티컬 퍼실리티 서비스는 데이터센터 전문 컨설팅, 설계, 구축, 진단 서비스다.

유화현 한국HP 상무는 “HP는 클라우드 환경 도입에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고객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한다” 며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데이터센터 엔드-투-엔드 솔루션들은 초기 투자부담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 및 확장성을 대폭 개선한 데이터센터를 소개함으로써 고객의 IT 환경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게 했다”고 강조했다.

HP 클라우드 플래닝 서비스와 데이터 센터 솔루션은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위해 기업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HP 데이터센터 디자인, 네트워크 아키텍처, 비용대비 효율을 높이기 위한 데이터센터 현대화 및 최적화 등 컨버지드 클라우드를 적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포함한다.

관련기사

‘클라우드 플래닝 서비스’는 각 기업의 환경에 최적인 클라우드 모델을 소개하고, 세분화된 도입과정으로 맞춤형 플래닝을 제안한다. 기업이 클라우드 도입의 모든 과정을 쉽게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게 한다.

이는 ▲클라우드 도입시나리오, 개념정리, 아키텍처,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비용 및 관리, 보안 등HP의 전문지식을 공유하는 HP 컨버지드 클라우드 워크숍 ▲미래 IT운영모델과 클라우드 용량 플래닝 도구인 HP 클라우드 퓨처 스테이트 정의 서비스 ▲인력, 프로세스, 기술적 준비상태 등 변수들의 격차를 분석하고IT현황과 구축목표모델 벤치마크를 제공하는 HP 클라우드 갭(Gap) 분석 서비스 ▲HP 클라우드 비즈니스 사례 개발 서비스 등으로 이뤄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