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렉스인터넷, 여성 취업·창업 도우미로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와 상호협력 협약

일반입력 :2012/08/21 11:04    수정: 2012/08/21 15:44

김효정 기자

카페24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조정아)와 취업 및 창업을 통한 여성들의 경제활동능력 활성화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심플렉스인터넷은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진행 중인 '여성 IT블랜디드(교육-인턴-취업 연계시스템을 갖춘 온오프라인 통합교육 프로그램)' 교육 대상자들의 취업과 창업을 위해 상호 협력에 나서게 된다.

협약의 골자는 현장학습에 필요한 업체의 임직원과 교육생을 연계해 멘토링을 실시하고, 교육생들의 현장 중심형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해 나간다는 내용이다.

관련기사

더불어 양 기관의 취업과 창업에 관련된 교육프로그램 등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취업 후 직장적응 및 고용유지서비스 등의 일∙가정 양립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여성들의 사회 진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대한민국 여성들이 IT분야에서 더욱 큰 활약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여성들이 취업이나 창업을 통해 경제활동에 나섬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