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라떼서 광고 보면 휴대폰 요금 절감”

일반입력 :2012/08/07 16:05

전하나 기자

앱디스코(대표 정수환)는 모바일 광고 리워드 앱 ‘애드라떼’의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업그레이드 2.2버전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2.2 버전에선 애드라떼 적립금을 사용해 휴대폰 요금을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애드라떼 적립금으로 차감된 금액만 다음 달 통신요금 고지서에 청구되는 방식이다.

또 신규 사용자들을 위한 사용지침서를 제공하고, 각 광고 별로 ‘광고 소진 게이지’를 적용해 전략적 광고 시청으로 적립금을 더 많이 모을 수 있게 했다.

이 외에도 적립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내역조회 기능이 추가됐으며 운영자와 사용자간 원활한 소통을 위해 문의하기 기능 또한 개선됐다.

관련기사

정수환 앱디스코 대표는 “해외진출을 앞두고 글로벌 정서에 맞고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이번 업데이트로 해외시장에서도 성공을 거두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애드라떼는 ‘10분만 투자하면 라떼 한잔’이라는 콘셉트로 광고를 시청한 사용자에게 그에 따른 적립금을 현금이나 다양한 상품으로 돌려주는 앱이다.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에서 총 290만건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