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SM아트 전시회 참가

일반입력 :2012/08/07 09:52

김희연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 강동환)은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열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콘텐츠 IT 전시회 ‘SM아트’에 참가해 SM엔터테인먼트와 콜라보레이션한 'SM모션 위드 캐논'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양사가 협력해 진행하는 이번 전시는 영화 매트릭스에서 보여준 플로 모션 기법을 자사 제품인 'EOS 5D 마크 투'를 통해 구현한 체험형 공간으로 구성됐다.

움직임을 흐르듯이 찍는 플로모션 촬영기법은 약 120대 이상 카메라를 일정한 궤도로 설치해 다른 각도에서 각기 다른 정지 화상 이미지를 촬영하는 것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정지 화면을 1초에 24프레임으로 이어 붙여 피사체가 다양한 각도에서 보여지도록 해준다.

SM엔터테인먼트는 자제 개발한 플로모션 촬영기법인 SM모션을 소속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뮤직비디오를 통해 이미 선보인 바 있다.

관련기사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손숙희 차장은 “혁신적인 컨텐츠를 통해 한류문화를 선도하는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현재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다큐멘터리 등 다방면에서 쓰이고 있는 EOS 5D 시리즈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캐논의 기술력이 미래 컨텐츠 산업 발전의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캐논은 오는 8일까지 캐논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40명을 선정해 각 각 13일에 20명, 14일에 20명이 SM전시회를 방문할 수 있는 티켓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