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탭조이와 모바일 광고 협력

일반입력 :2012/08/01 20:24

정윤희 기자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모바일 보상광고 플랫폼 기업 탭조이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제휴로 T스토어는 그동안 축적한 서비스 경험, 모바일 생태계 기반과 전 세계 6억대의 모바일 기기에 적용된 탭조이의 글로벌 플랫폼을 연계하게 된다. 양사는 지속적인 협력 마케팅과 국내외 개발사 지원, 해외 공동사업 발굴 등 포괄적인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해외 유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의 국내 유치를 확대해 마켓의 다양성을 확대한다. 동시에 국내 앱 개발사들에게도 선진화된 보상 광고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양사는 앱 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에 나설 예정이다. 탭조이 플랫폼을 탑재한 T스토어 앱 중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 잠재력을 가진 앱을 선정, 마케팅 자금 및 부가 혜택을 준다.

박정민 SK플래닛 T스토어사업부장은 “해당 제휴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모바일 콘텐츠 생태계와 광고 시장의 질적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네트워크를 연계한 협력과 지원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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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히르 샤(Mihir Shah) 탭조이 최고경영자(CEO)는 “아시아 최대의 앱 마켓인 T스토어를 통해 개발사들과 광고주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한국의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수익창출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시 필요한 네트워크와 마케팅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보상광고는 앱을 통해 제공되는 동영상 시청, 서비스 구독, 앱 설치 및 광고 참여 등 광고 이벤트에 참여하는 사용자들에게 가상화폐나 프리미엄 콘텐츠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