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바이오인식 시험ㆍ인증 설명회 개최

일반입력 :2012/08/01 15:40    수정: 2012/08/02 18:35

손경호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바이오인식 제품의 국제표준 적합성 시험 및 인증에 관한 절차와 방법을 안내하는 '바이오인식 시험ㆍ인증 방법 설명회'를 오는 7일 오후 2시 서울시 송파구 118 청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지문 및 얼굴인식 관련 바이오인식 제품에 대한 국제표준(ISO/IEC)에 부합하는지를 시험하고, 인증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절차와 방법이 소개된다.

또한 이날 설명회는 참석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지난달 발간된 K-NBTC의 시험ㆍ인증 절차 및 방법에 대한 ‘바이오인식 시스템 시험ㆍ인증 해설서’를 활용해 올해 안에 추진될 홍채와 정맥인식 관련 시험ㆍ인증 시범서비스에 대한 계획도 발표될 예정이다.

KISA는 국내 바이오인식 제품 품질제고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해 지난 2006년 바이오인식정보시험센터(Korea National Biometric Test Center, K-NBTC)를 개소해 바이오인식 표준 적합성과 성능에 대한 시험과 인증을 무료로 진행해왔다.

K-NBTC는 국내 유일한 바이오인식 시험 및 인증기관으로, 바이오인식 제품이 국제표준(ISO/IEC) 규격에 부합하는지를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시험한다. 현재까지 시험에 통과한 24개의 제품에 대해 인증서가 발급됐다.

관련기사

KISA 관계자는 “더욱 많은 국내 바이오인식 제품이 국제 인증을 받아,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시장을 확대해 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KISA는 바이오인식 제품 개발기관이 손쉽게 시험ㆍ인증을 신청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설명회 및 해설서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knbtc.kisa.or.kr)를 참고하면 되며, 3일까지 이메일(bioapi@kisa.or.kr)로 신청하면 참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