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새싹꿈터'로 저소득층 지원

일반입력 :2012/07/31 15:33

김희연 기자

캐논코리아가 사회공헌 네트워크 모델로 주목받는 드림투게더와 함께 청소년 꿈 지원 사업에 나선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 강동환)은 오는 2일 드림투게더 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체험형 캠프 '새싹꿈터'에 참여한다고 31일 밝혔다.

새싹꿈터는 폐교를 체험형 캠프공간으로 리모델링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캐논코리아는 이 프로그램 중 기업 재능 기부형 프로그램인 '기업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2~3시간 가량 사진 기초 이론과 실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이론보다 실습중심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기본 카메라 사용법 외 ‘광각과 망원 효과를 이용한 숨은 그림찾기 게임’, ‘하이 앵글, 로우 앵글을 활용한 귀여운 내친구’ 등 체험형 교육을 통해 카메라 렌즈와 촬영구도 원리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관련기사

또한 캐논 카메라의 어안렌즈, 토이카메라, 미니어쳐 효과 등 재밌는 기능들을 활용해 인물사진, 풍경사진 등을 찍어보는 등의 활동을 통해 사진촬영의 즐거움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강동환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대표는 “드림투게더와 함께하는 이번 활동은 캐논이 재능기부를 통해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이라면서 “캐논에 보내준 관심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