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에 맞선 장수 게임, 여름 시즌 대반격

일반입력 :2012/07/29 14:01    수정: 2012/07/29 14:02

초중등 학생의 여름방학이 시작됐다. 수년 동안 안정적인 서비스를 해오고 있는 장수 온라인게임은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신작의 틈바구니에서 여름방학 시장 잡기에 나서고 있다.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게임업계에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게임 이용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팔을 걷어 붙였다. 오랜 시간 이용자에게 인기를 누려온 복수의 구작은 ‘블레이드앤소울’ ‘리그오브레전드’ ‘디아블로3’ 등의 신작에 맞서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대반격에 나섰다.

우선 엔트리브소프트는 9주년을 앞둔 장수 온라인 게임 ‘트릭스터’에 화산 지역 전면 리뉴얼과 함께 신규 던전 ‘타바스코 테마탕’을 추가했다. 이 게임에 추가된 신규 던전은 고층으로 올라갈 수 록 몬스터와 퀘스트의 난이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네오위즈게임즈는 8주년을 맞은 일인칭슈팅(FPS) 게임 ‘스페셜포스’에 신규 맵 ‘남산’을 추가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맵은 여름 남산의 밝고 푸른 전경과 상점, 갤러리, 송전탑 등 주변시설을 사실감 있게 구현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추가 경험치 이벤트와 올림픽 응원 아이템도 제공한다.

지난 2005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하이의 익스트림 액션 MMORPG ‘데카론’에도 여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얼라이브(ALIVE)’가 시작됐다. 총 5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업데이트는 1탄 ‘생명의 탄생’을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1탄에선 신규 캐릭터와 새 서버 리케츠가 추가돼 이용자의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엠게임은 서비스 8년째를 맞은 캐주얼 횡스크롤 무협 RPG ‘귀혼’에 신규직업 아사신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직업 ‘아사신’은 암살에 특화된 직업으로 무기 ‘조’와 ‘륜’을 사용해 빠른 속도의 날카로운 공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이외에도 YNK 코리아의 개그액션 RPG ‘씰온라인’도 여름 시즌을 맞아 점핑 캐릭터 지원 및 추가충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한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부루마블 이벤트 및 경험치, 드롭률 상승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 업계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장수 온라인게임들이 파격적인 마케팅과 대대적인 업데이트로 시장방어에 나서고 있다”며 “블레이드앤소울과 디아블로3의 여파로 더욱 치열해진 시장 환경 하에서 장수게임들의 생존 노력이 결실을 맺을지 주목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