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어택? 진화한 서든어택 2.0, 개봉박두

일반입력 :2012/07/12 11:46    수정: 2012/07/12 13:08

김동현

청순한 외모와 뛰어난 연기 실력, 가수 활동 등 다방면으로 활약하며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걸 그룹 ‘미쓰에이’의 수지가 서든어택에 참전한다.

12일 서든어택 공식 홈페이지에는 2.0으로 진화를 선택한 게임의 메인 모델이 미쓰에이의 수지라는 점과 변경된 게임 내용 등이 공개됐다.

그동안 넥슨은 서든어택의 진화를 담은 2.0 업데이트에 대해 웨딩드레스를 입은 총을 든 신부라는 설정으로 이목을 사로잡아왔다. 전날인 11일 실수로 지하철 광고가 먼저 나가면서 다소 김샌 결과가 나오긴 했지만 예상대로 반응은 뜨겁다.

서든어택 2.0의 메인 모델은 수지가 발탁됐다. 큰 인기를 끈 영화 ‘건축학개론’으로 많은 남성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그녀는 최근 드라마 ‘빅’의 장마리 역으로 종횡무진 활약을 이어나가고 있다. 물 오른 매력을 바탕으로 게임에서도 멋진 활약을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수지를 등에 업은 서든어택 2.0은 기존 게임에서 불편했던 요소들을 대거 보완하고 더욱 새로워진 기능들로 채워졌다.

서든어택 2.0에는 ▲인공지능 봇 모드 ▲신규 공적 ▲신규 데스매치 맵 파크 레볼루션 ▲맵 이벤트 2.0 ▲바로 입장 기능 강화 ▲게임 퀄리티 비약적 상승 ▲새로운 해상도 및 옵션 지원 확대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눈길을 끄는 부분은 게임 그래픽과 해상도, 그리고 사운드, 효과, 게임 무기 및 캐릭터의 퀄리티 상승이다. 그동안 서든어택은 인기에 비해 너무 낮은 그래픽 수준을 보여줬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로 이 같은 문제는 확실하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공지능 봇 모드를 지원, 너무 높은 난이도로 제대로 게임조차 즐겨보지 못하고 포기하던 많은 이용자들이 서든어택 2.0 매력을 맛볼 수 있게 됐다. 인공지능 모드는 난이도부터 여러 조건을 이용자 임의로 선택할 수 있어 많은 인기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넥슨과 게임하이 측은 서든어택 2.0에 맞춰 PC방 혜택 강화, 복귀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업데이트에 맞춰 시행한다. 여름강자 넥슨다운 행보를 보이겠다는 것.

넥슨 측 관계자는 “서든어택 2.0은 진화를 통해 그 동안 이용자들이 원했던 내용을 대거 반영하고 한층 뛰어난 재미를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