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웹기술연구소, 센차터치 공인교육 시작

일반입력 :2012/07/10 17:56

웹표준 개발, 솔루션 공급업체 미래웹기술연구소는 미국 HTML5 프레임워크 업체 '센차'와 공식 트레이닝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로써 모바일기기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개발에 쓰는 '센차터치'와 'ExtJS' 관련 공인기술교육을 국내서 진행케 됐다고 설명했다.

미래웹기술연구소가 제공할 공인기술교육은 센차가 미국에서 진행하는 교육과 동일한 교재, 슬라이드 등 같은 커리큘럼을 갖춰 진행된다. 센차터치와 ExtJS는 현존하는 HTML5 기반 프레임워크가운데 가장 뛰어난 사용자인터페이스(UI)용 기술이며 여타 오픈소스 UI 프레임워크 대비 뛰어난 품질로 상용 제품 수준을 보장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조만영 대표는 "HTML5 기술을 선도하는 미래웹기술연구소에는 국내에서 가장 먼저 센차UI 프레임워크 기술에 관심을 갖고 개발 및 교육 사업을 진행해 왔다"며 "이번에 공식 트레이닝 파트너로서 국내에 체계적인 국제 공인 교육을 진행할 수 있게돼 국내 HTML5 웹앱 개발 업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미래웹기술연구소는 센차 공식 트레이닝 파트너로 선정되기 위해 몇달간 센차터치 관련 기술력과 교육역량을 검증받아왔다고 밝혔다. 이달부터 절차를 마쳐 공식 트레이닝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국내 센차터치관련 기술 전문가로 알려진 김종광 책임연구원이 국내 최초로 센차 공인 강사로 뛰게 됐다고 덧붙였다. 회사측에 따르면 센차터치 공인교육 사례는 아시아권에서 우리나라와 일본이 유일하다. 세계적으로 영국, 독일, 호주, 스위스에서 열리고 있다.

국내 센차터치 첫 공인교육 'Touch222 - Fast Track to Sencha Touch 2 Development'은 다음달 7일부터 4일간 진행된다. 내용은 ▲센차터치2 버전을 이용한 모바일웹앱 설계 및 개발 ▲센차터치 MVC 구조를 이용한 확장성있는 엔터프라이즈 모바일웹앱 구축 ▲다양한 폰과 태블릿에서 작동하는 친숙한 웹을 신속하게 개발 ▲센차터치 앱에 스타일과 테마 적용 ▲센차터치 도표(차트)작성 ▲센차SDK 도구를 이용해 애플 iOS와 안드로이드에 센차터치 앱 배포 ▲카메라같은 하드웨어 기능 접근 ▲센차 아키텍트를 이용한 코딩없는 모바일앱 개발 살펴보기 등이다. 모든 교육 교재와 방법이 센차 본사와 동일하며 다만 한국어판 교재와 강의를 제공한다. 현지 대비 50% 할인된 비용으로 수강할 수 있다. 세부내용은 전화(070-4259-2739)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