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HTML5 기반 디지털 사보 출간

일반입력 :2012/07/04 11:18

정윤희 기자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HTML5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사보 ‘허그(HUG)’를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제호인 ‘허그’는 휴먼(Human), 유니크(Unique), 글로벌(Global)의 줄임말이다. 플랫폼 공간에서의 무한한 가능성을 세상과 소통하며 현실로 만들어가겠다는 SK플래닛의 핵심 가치를 담았다.

SK플래닛은 지난 2월부터 SK플래닛과 계열사 구성원 및 비즈 파트너와의 양방향 소통을 목적으로 분기 별로 사보를 발행 중이다. 특히 해당 디지털 사보는 스마트기기와 디지털 콘텐츠 수요 급증에 발맞춰 차세대 웹표준 규격 HTML5를 기반으로 했다는 설명이다.

기존의 전자사보는 이미지나 PDF형식으로 제작됐다. 페이지를 고화질 이미지로 저장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파일 용량이 크고, 스마트 기기의 화소와 이미지 뷰어의 포맷 방식에 따라 텍스트의 해상도에 차이가 생기는 문제가 있었다.

관련기사

반면 디지털 사보 ‘허그’는 HTML5 웹 표준을 사용해 모바일 기기와 운영체제에 관계없이 최적화된 해상도의 콘텐츠를 구동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 텍스트와 이미지를 분리해 글자의 가독성을 높였다.

김영철 SK플래닛 OC추진센터장은 “HTML5방식의 디지털 사보 발행을 통해 SK플래닛과 계열사 구성원, 비즈 파트너와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이 확대됐다”며 “앞으로 사내외 파트너와 함께 회사의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고, 상생과 협력을 통해 오픈 플랫폼 시대를 선도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