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뷰, 아이스크림+음성인식 대변신

일반입력 :2012/06/28 10:59    수정: 2012/06/28 11:00

김태정 기자

LG전자는 마트폰 옵티머스뷰 운영체제(OS)를 오는 30일부터 구글 안드로이드4.0(아이스크림 샌드위치, ICS)로 업그레이드한다고 28일 밝혔다.

LG전자가 지난 3월 출시한 옵티머스뷰는 안드로이드2.3(진저브레드)를 탑재, ICS 업그레이드를 예고했었다. LG전자 스마트폰 인기를 이끈 옵티머스뷰가 ICS 업그레이드를 통해 판매량을 더 늘릴 것으로 회사는 전망했다.

LG전자는 ICS 외에도 ‘지능형 음성인식’, ‘퀵메모’ 등의 신기능을 옵티머스뷰에 30일 추가할 예정이다. ‘지능형 음성인식’은 사용자의 말에 따라 스마트폰이 명령을 실행하고, 간단한 대화까지 지원하는 기능이다. 문장단위 자연어 처리, ‘특정 도메인+검색어’ 형태로 한 번에 인식, 연속된 질문 처리 등이 강점이다.

예를 들어 “김대리에게 7시까지 서울역으로 오라고 문자 보내”라고 말하면 별도 버튼 입력 없이 주소록에 있는 ‘김대리’에게 문자를 보낸다.

‘퀵메모’는 메모 중 상단 아이콘을 터치하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입력 단계별 작성/취소가 가능한 ‘리두/언두(redo/undo)’ 기능이 핵심이다. 또 메모 후 공유/저장 시 자동으로 서명되는 ‘자동서명’ 기능도 추가했다.

관련기사

LG전자는 옵티머스뷰 업그레이드를 소개하는 동영상도 선보였다. LG전자 마이크로사이트(http://www.lgmobile.co.kr/event/optimusvu/index.html) 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옵티머스뷰 업그레이드는 스마트폰 사용성 극대화를 위한 노력의 결실” 이라며 “사용자들이 LG만의 차별화된 UX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