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궁’ 박소희 작가 신작 ‘살롱H’ 연재

일반입력 :2012/06/25 10:08

정현정 기자

만화 ‘궁’으로 인기작가 반열에 오른 박소희 작가의 첫 웹툰이 네이트에 연재된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박소희 작가의 후속 작품인 ‘살롱H’를 네이트 만화에 독점 연재한다고 25일 밝혔다.

박 작가의 첫 번째 웹툰인 살롱H는 평범한 주인공이 최고의 헤어 디자이너가 되기까지 성장기를 유쾌하게 풀어낸 작품으로 박 작가 특유의 유머 코드와 재미를 엿볼 수 있다. 전문 분야를 배경으로 한 만큼 다양한 에피소드 외에 뷰티나 헤어 분야 전문 지식도 많이 등장할 예정이다.

지난 21일 첫 회가 공개된 살롱 H는 올컬러로 제작되며 매주 목요일 업데이트 된다.

박소희 작가는 “평소 뷰티나 미용분야에 관심이 많아 오래 전부터 구상하던 작품”이라며 “실제 현업에서 일하고 있는 많은 헤어디자이너들을 만나 다양한 정보와 조언을 구하며 준비한만큼 그들의 이야기를 제대로 풀어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용일 SK커뮤니케이션즈 콘텐츠사업팀장은 “살롱H는 철저한 사전 취재를 바탕으로 한 탄탄하고 흥미로운 스토리 전개는 물론 다양하고 유익한 미용정보들도 함께 제공한다”며 “뷰티나 미용분야에 관심이 높은 10~20대 여성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소희 작가는 드라마와 뮤지컬로도 제작된 인기 작품 ‘궁’의 원작자로 대한민국 만화 대상 인기상, 일본 국제 만화상 등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