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인기프로그램 다음에서 본다

일반입력 :2012/06/12 10:52

정현정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지식채널 e’와 ‘다큐프라임’ 등 40여개 EBS 프로그램 동영상을 제공하는 ‘EBS 지식’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EBS 지식에서는 ‘지식채널 e’, ‘다큐프라임’, ‘원더풀 사이언스’, 도올 김용옥의 ‘중용, 인간의 맛’ 등 EBS의 대표 다큐멘터리·교육·특강 프로그램을 비롯해 ‘아이의 밥상’, ‘아이의 사생활’, ‘인간의 두 얼굴’ 등 화제가 된 시리즈를 제공한다. 현재 제공되는 동영상은 총 3천500여편으로 신규 방영 분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된다.

다음은 이용자들이 주제, 키워드, 테마 등 다양한 방식으로 원하는 동영상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하고 흩어져 있어 찾기 힘들었던 연속기획물을 한 번에 모아서 보여준다. 모든 동영상은 마이피플,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유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다음의 백과사전, 뮤직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자들이 보다 풍부한 연관 지식을얻을 수 있도록 했다. 동영상에 나오는 생소한 용어 등에 대한 백과사전 지식을 제시해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식채널e에 사용된 배경음악 목록을 제공해 다시 듣거나 내려받을 수도 있다.

관련기사

이준걸 다음 에듀테인먼트기획팀장은 “지속적으로 EBS 동영상을 업데이트하고 함께 알아두면 유용한 연관 콘텐츠를 풍성하게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며 “향후 모바일웹 서비스도 추가로 오픈해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양질의 동영상을 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은 지난해 11월 EBS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EBS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스마트TV 셋톱박스 ‘다음TV플러스’에서도 EBS의 주요 프로그램의 동영상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