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모바일 메일 개편...가로본능?

일반입력 :2012/05/16 16:59    수정: 2012/05/16 17:19

정현정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과 화면구성으로 모바일웹 메일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메일 모바일웹 개편은 iOS, 안드로이드 등 모든 운영체제와 단말기별로 최적화됐으며 가로보기 모드, 메뉴 버튼 숨김 기능, 메일 골라보기, 대용량 첨부 등 모바일에서 메일을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기능인 가로보기 모드는 메일 제목과 내용 미리보기를 통해 여러 메일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매번 클릭을 통해 내용을 확인해야 하는 기존 세로모드보다 편의성을 높였다.

또 메일 클릭시에만 전달, 삭제, 스팸처리 등의 메뉴 버튼이 생기도록 복잡한 메뉴를 숨겼으며 좌측 상단 편지함 버튼을 통해 안읽은 메일, 중요 메일, 첨부 메일, 수신확인 메일만 골라볼 수 있도록 개선해 모바일 환경에서도 메일 관리를 쉽게 했다.

관련기사

이외에도 대용량 첨부 기능을 제공해 iOS에서는 다음 클라우드에 저장된 파일을 안드로이드에서는 스마트폰의 파일과 다음 클라우드에 저장된 파일을 용량에 제한없이 보낼 수 있다.

권지영 다음 클라우드기획팀장은 “최근 모바일에서 메일 사용량이 증가해 이용자가 빠르고 편리하게 메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웹 메일을 개편했다”며 “향후 다음앱, 마이피플앱과 알림 연동 등 개인화 서비스 연동을 강화하며 메일 편의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