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닷컴, 5년만에 국내 리셀러 추가

일반입력 :2012/05/03 16:21

세일즈포스닷컴이 아이투맥스와 국내 리셀러 계약을 체결해 국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시장 공략을 가속할 전망이다.

아이투맥스는 3일 서울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론칭행사를 열고 세일즈포스닷컴과 공식 리셀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투맥스측은 자사가 지난해 세일즈포스닷컴 컨설팅 파트너사로 등록돼 국내 도입고객을 대상으로 컨설팅 서비스를 진행해왔고 9월부터 국내 공식 교육 파트너사로 등록돼 세일즈포스닷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고 설명했다. 세일즈포스닷컴과 리셀러 계약을 체결해 향후 컨설팅, 교육서비스에 더해 신규고객 계약과 기존 사용자 재계약, 고객관리활동까지 수행케 됐다고 덧붙였다.

아이투맥스 관계자는 “세일즈포스닷컴 캐치프레이즈 '소셜엔터프라이즈'를 뒷받침하는 그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플랫폼 서비스, 모바일사업간 연계를 통해 국내 시장에 클라우드와 모바일을 결합한 가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세일즈포스닷컴은 지난 1999년 SaaS 및 CRM 전문업체로 설립돼 글로벌기업과 중소규모 업체, 미국과 일본 행정기관 등 10만곳이상 고객사를 둔 클라우드솔루션 회사로 묘사된다. 국내 시장에는 지난 2007년 다우기술과 총판 계약을 맺고 처음 진입했다. 공식 리셀러에 합류한 아이투맥스는 세일즈포스닷컴이 5년만에 새로 맞아들인 국내 총판이다.

이에 대해 업계 관계자는 "최근 국내 SaaS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면서 단독 리셀러 체제로는 현재 시장 수요에 모두 대응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세일즈포스닷컴이) 신규 리셀러를 영입한 것으로 볼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