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아이나비 정기 업그레이드

일반입력 :2012/03/28 16:13

팅크웨어(대표 이흥복)는 자사 내비게이션 아이나비의 2D와 3D 전자지도를 정기 업그레이드 한다고 28일 밝혔다.

대상 품목은 ▲아이나비 3D ▲아이나비 2D ▲스마트 디바이스용 3D 내비게이션 앱 아이나비 3D 컬러패키지로, 순차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핻ㅇ 업그레이드는 전국 62개 시, 군, 구 지역조사를 통한 최신 도로 정보를 담고 있다. 특히 전국 고속도로 전체를 개비하여 더욱 빠르고 안전한 길 안내를 제공한다.

‘2012 여수세계박람회’ 관련 정보도 추가됐다. 여수-순천간 국도 대체 우회도로와 여수 신·구항 연결 도로, 주삼 고가도로 등 주변 도로 및 시설들을 추가하여 엑스포를 방문하는 운전자에게 정확한 길을 안내한다.

봄나들이 떠나는 운전자를 위해 국토해양부의 ‘한국경관도로 52선’도 반영한 점도 눈길을 끈다. 1년 52주에 걸쳐 매주 가장 아름다운 시기에 여행 할 수 있는 한국경관도로 정보를 제공하여 봄나들이를 좀 더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예컨대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통합검색에서 ‘청평호반길’을 검색하면 ‘아침 햇살 아름다운 청평호반길’에 관한 주변 명소 및 먹거리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누적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3D 내비게이션의 전자지도 품질도 높였다. 실제 건물을 3D 모델링 기법으로 현실감을 살려 전자지도에 반영하는 ‘3D 랜드마크’에는 ‘포항시청’, ‘고대부속구로병원’ 등 총 50곳을 추가로 반영했다. 또한 찻길 동물사고 발생이 빈번한 구간에서는 운전자의 주의를 끌 수 있는 테마모델링도 적용했다.

이밖에 ‘88올림픽 고속도로’와 ‘대구-포항 고속도로’, ‘무안-광주 고속도로’의 ‘3D 입체도로 모델링’ 과 전국 주요 리조트 진입도로 및 주변도로의 ‘도로 모델링’ 작업이 포함됐다.

관련기사

‘아이나비 스마트 K9’ 사용자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올레마켓’ 앱을 설치해 이용 할 수 있다. 와이파이에 연결되면 올레마켓 앱을 통해 여행, 맛집, 교통정보 등 약 300 여종의 유용한 앱을 언제든지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는 봄나들이에 필요한 최신 도로 정보와 유용한 정보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면서 “차별화된 전자지도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