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서비스, 내손으로 만든다

일반입력 :2012/03/19 19:43

나만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만들 수 있는 패키지 솔루션이 출시됐다.

레드블럭(대표 권기택)은 소셜 패키지 솔루션 ‘킴스큐 소셜팩’ 을 19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다양한 외부 소셜 미디어와 연계는 물론, 나만의 독립된 소셜 네트워킹 기능을 갖춘 웹사이트를 구축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에서 별도 운영 중인 블로그와 페이스북, 쇼핑몰, 기업 소개 홈페이지 등을 모두 통합된 하나의 플랫폼에서 구동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강점이다.

킴스큐 소셜팩은 ▲소셜 베이스 ▲소셜 로그인 ▲소셜 그룹 등으로 구성된다.

▲소셜베이스는 사이트 내에서 자신과 친구의 활동내역을 한눈에 보여주고 공유 담벼락을 구성하며 개인의 프로필 페이지를 구성할 수 있으며 ▲소셜 링크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계정으로 글을 쓸 수 있게 하며 전송을 지원하고 ▲소셜 그룹은 페이스북 그룹 또는 야머 등 그룹기반 네트웍킹을 가능하게 한다.

이밖에 다양한 추가 서비스(애플리케이션)를 추가할 수 있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김성호 레드블럭 이사는 “소셜팩의 기본 컨셉은 개인의 베이스캠프로, 100% 소유권을 갖는 나만의 시스템이므로 얼마든지 나의 비즈니스와 연계해 확장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킴스큐 소셜팩은 관계기반의 독립된 커뮤니티 구축을 원하는 경우, 소셜화된 환경에서 적극적인 비즈니스 확장을 원하는 경우, 기업 내 소셜화된 그룹웨어를 운영할 때 유효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김 이사는 “페이스북에서 나의 콘텐츠를 구축하거나. 비즈니스와 연계하는 데에 많은 제한이 있다”라며 “기존의 온라인 커뮤니티가 메뉴와 게시판을 찾아가야 하는 형태였다면, 소셜화된 웹에서는 나를 중심으로 관계 기반 콘텐츠가 따라오게 된다”라고 말했다.

킴스큐 소셜팩은 레드블럭이 운영하는 ‘킴스큐 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