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 콘텐츠 알아채는 계정관리 출시

일반입력 :2012/03/15 13:56

김희연 기자

한국CA 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는 콘텐츠 인식 계정 및 접근관리 비전을 확대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MS) 셰어포인트 보안을 지원하는 계정 및 접근관리(IAM) 제품 ‘CA 사이트마인터’와 ‘CA 데이터마인더’ 최신버전을 15일 발표했다.

CA 테크놀로지스 IAM 신제품은 ▲CA 사이트마인더 싱글사인온(SSO), 인증/권한 및 부여/감사 기능을 통한 편리한 인증 ▲자동 데이터 검색/분류/콘텐츠 인식 접근제어 기능을 활용한 콘텐츠 인식 접근 관리 ▲생성/저장/접근/배포/폐기에 이르는 MS 쉐어포인트 데이터 정보 수명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두 제품은 셰어포인트에 대한 정보보안 강화를 통해 위험을 줄이고 조직내 정책과 규제를 충족한다. 기업 중요정보가 부적절하게 사용돼 노출되지 않도록 셰어포인트 환경에서 저장, 접근, 사용되는 정보를 보호해준다. 기존 IAM이 접근지점 제어만 가능했다면 콘텐츠 인식 IAM은 사용자 제어 및 접근, 정보처리 방식에 대한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마이클 데닝 CA 테크놀로지스 보안부문 총괄책임자는 “비즈니스 생산성과 보안 및 데이터 보호에 대한 균형유지가 보안 책임자의 최우선 과제다”면서 “조직 안팎에서 이뤄지는 협업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사용자가 적절한 데이터 접근으로 데이터를 처리할 수 해야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CA 테크놀로지스는 CA 사이트마인더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보안 포트폴리오 제품 및 솔루션 이름을 ‘마인더’라는 명칭으로 변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