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 오늘 아이스크림 업데이트

일반입력 :2012/03/13 09:14    수정: 2012/03/13 14:20

김태정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S2’에 대한 구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 업그레이드를 13일 실시한다.

삼성전자는 이날 한국과 폴란드, 헝가리, 스웨덴 등에서 갤럭시S2 ICS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내서는 갤럭시S2 뿐만 아니라 ‘갤럭시노트’와 ‘갤럭시S2 LTE’, ‘갤럭시탭 8.9/10.1’ 등도 순차적으로 ICS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ICS 업그레이드가 어려운 ‘갤럭시S’와 ‘갤럭시탭(7인치)’, ‘갤럭시호핀’, ‘갤럭시M 스타일’ 등에는 펌웨어 업그레이드 형태로 ICS의 일부 기능을 탑재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갤럭시S의 경우 ‘페이스언락’, 동영상 촬영 중 스냅샷을 촬영할 수 있는 ‘스냅샷’ 등의 기능을 갖추게 된다.

관련기사

삼성전자 관계자는 “지난해 갤럭시 시리즈 전 모델에 대해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를 완료한 데 이어 이번 ICS 업그레이드 실시로 갤럭시 시리즈의 사용자에게 더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CS는 알림 기능과 잠금 풀기, 멀티태스킹 등 애플리케이션 관리 기능을 개선한 구글의 야심작이다. 단말기가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 얼굴을 알아보고 자동으로 잠금을 해제하는 기능도 눈에 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