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19대 총선 특집 페이지 오픈

일반입력 :2012/03/09 16:03    수정: 2012/03/09 16:25

정현정 기자

야후코리아(대표 이경한)는 오는 4월11일 제19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다양한 총선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희망 대한민국 2012 제19대 국회의원 선거’ 특별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야후코리아는 총선 특별 페이지를 통해 각 정당의 활동 뉴스를 모은 ‘정당별 주요 뉴스’와 지역별 선거 관련 뉴스를 볼 수 있는 ‘지역별 주요 뉴스’를 제공한다. ‘격전지’에서는 지역구별 후보자간 경쟁 관련 뉴스를 모아 업데이트한다.

각 언론사에서 진행하는 ‘여론조사 뉴스’는 종합 버전과 지역별 뉴스로 나눠 제공되어 유권자들이 속한 지역구 후보자들의 순위 변동 및 현황을 한눈에 파악 할 수 있도록 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도 적극 도입했다. 메인 화면에는 오픈 API 기반의 각 정당 및 정당별 후보의 트위터 모듈이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소셜게시판 형식의 ‘토론마당’에는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등 국내외 SNS계정으로 로그인해 의견을 작성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야후코리아는 ‘후보자 안내’ 메뉴를 통해 선거관리위원회와 협업해 후보 등록 마감일인 오는 23일 이후부터 후보자 프로필을 제공한다. 선거 당일에는 개표 현황을 실시간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이경한 야후코리아 대표는 “야후코리아는 총선과 관련된 다양한 뉴스는 물론 유권자들의 다양한 시각을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전달해 선거 참여율을 높이고 건전한 선거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