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GSP 지원 게임사 모집

일반입력 :2012/01/26 17:50    수정: 2012/01/26 17:57

전하나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는 글로벌서비스플랫폼(GSP) 이용 업체를 내달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GSP는 국내 게임개발사들의 해외 직접 진출을 돕기 위한 정부 지원사업이다. 지금까지 총 109개의 게임이 혜택을 받았으며 이중에서 ▲실크로드온라인(조이맥스) ▲샷온라인(온네트) ▲4스토리온라인(재미인터랙티브) 등이 성공모델로 꼽힌다.

한콘진은 올해부터 게임의 테스트 단계뿐 아니라 해외결제, 게임운영 등 상용화 단계까지 추가하는 등 지원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특히 해외 결제수단 통합시스템을 제공하고 GM(Game Management)센터를 운영해 게임개발사들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하드웨어 장비, 전용선, 솔루션 등의 해외 인프라와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관련기사

한콘진 김효근 글로벌게임허브센터장은 “올해부터는 경험이 전혀 없는 개발사들의 상용화 초기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GSP 사업을 보완했다”며 “GSP 사업이 상용화 모델로 업그레이드된 만큼 해외 직접서비스 진출에 고민을 하고 있는 많은 중소 게임개발사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당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 관련 정보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