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짓기 열풍…아이온식은 뭘까

일반입력 :2012/01/16 14:44    수정: 2012/01/16 15:13

최근 온라인 상의 이름짓기 놀이 열풍이 뜨거운 가운데, 온라인 게임 아이온에서도 이름짓기 놀이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개발 서비스 중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에서도 ‘아이온식’ 이름짓기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투보라’(페렌토 서버, 천족)라는 게임 이용자가 만든 것으로 인디언식, 중세식, 일본어식 이름짓기의 연장선이다.

특히 ‘부활한 먹튀의 왕’ ‘용감한 군단장과 함께 인던을’ ‘섹시한 크로메데에게 쫓기는 남자’ 등 게임의 특징과 게임 내용을 담은 아이온식 이름짓기는 현재 이용자의 관련 글에 2천300여개 이상의 댓글이 달릴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관련기사

이에 대해 엔씨소프트 GBC 신민균 상무는 “아이온식 이름짓기 놀이는 단순히 이름만 만들어 보는 것이 아니다”면서 “그 이름으로 캐릭터를 만들고 아이온의 강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으로 자신만의 얼굴과 체형 등 색다른 분위기의 아바타를 실제로 만들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즐거운 이름짓기 열풍에 동참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온식 이름짓기는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aion.playn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