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현금 환전 기능 제외…왜?

일반입력 :2011/12/23 22:50    수정: 2011/12/25 23:01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디아블로3의 추가 심의 자료를 제출했다. 이번 심의 자료에는 화폐경매장의 현금 환전 기능이 빠진 것으로 확인됐다.

23일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디아블로3의 추가 등급 심의 자료가 게임물등급위원회(이하 게임위)에게 전달됐다.

이 자료에는 화폐경매장의 현금 환전 기능이 빠졌다. 이는 게임위 측의 화폐경매장 현금 환전을 대행해주는 업체가 없기 때문에 사행성 여부를 판단하기 어렵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디아블로3의 1차 심의 자료에는 화폐경매장의 현금 환전 기능과 포인트 환전 기능 두 가지가 담겨져 있었다.

현금 환전 기능은 아이템 등을 현금으로, 포인트 환전 기능은 아이템 등을 배틀 포인트(게임캐시)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한 것을 말한다.

배틀포인트는 블리자드의 게임 정액제 또는 블리자드스토어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가상의 화폐다. 이 포인트는 신용카드 또는 현금으로 충전할 수 있으나, 현금으로의 전환은 불가능하다.

관련기사

이에 대해 블리자드 측은 추가 자료에는 화폐경매장의 현금 환전 내용이 빠졌지만 배틀 포인트로 이용자간에 아이템 등을 거래하는 내용은 제외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블리자드는)전 세계 게임 이용자에게 디아블로3의 똑같은 게임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현금 환전 업체가 선정되더라도 내용물수정심의 신청을 할지는 아직 불분명하지만, 가능성은 열어두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