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배경화면에 게임·영화 ‘쏙’…쉐이크

일반입력 :2011/12/15 14:40

정윤희 기자

미니게이트(대표 정훈)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위한 배경화면 서비스 플랫폼 ‘쉐이크(Shake)’를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쉐이크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융합된 새로운 배경화면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단순히 배경화면 이미지를 바꾸는 것 외에 영화, 뮤직 비디오, 게임, 화보, 뉴스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애플리케이션을 구동시켜 영화, 게임 등을 이용해야 했다면, 이제는 배경화면에서 바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된 셈이다.

배경화면 서비스에 SNS 기능을 넣은 것도 특징이다. 사용자는 자신이 꾸민 배경화면을 클릭만으로 친구와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관련기사

쉐이크는 한국, 일본, 미국 안드로이드 마켓에 동시 오픈했으며, 내년 상반기 아이폰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 자바, HTML, SWF 등의 다양한 개발언어를 지원한다.

정훈 미니게이트 대표는 “미니게이트의 첫 번째 B2C 서비스인 쉐이크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디바이스를 통해 자유롭게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남다른 나만의 핸드폰을 갖고자 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상상 이상으로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