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1인출판 도서, 국내서 e북 출간

일반입력 :2011/12/13 16:31

남혜현 기자

해외서 1인출판된 도서가 국내서 전자책으로 선보인다.

넥스페이퍼(대표 유윤선)는 12일 미국 인터넷 서점 아마존에서 판매 중인 드라고스 로우아의 '인생을 업그레이드하는 100가지 방법'과 '인생을 망치는 100가지 방법'을 e펍 형태 전자책과 애플리케이션(앱)북으로 국내 출간했다.

두 책은 저자인 드라고스 로우아가 블로그에 올린 글을 토대로 쓰였다. 수록된 글들은 10만 명의 블로거와 트위터 사용자들에게 100만 회 이상 리트윗 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내용들이다. 현재 아마존의 자가출판도서 판매 공간인 '셀프 헬프' 코너에서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동시 판매되고 있다.

저자는 '인생을 업그레이드 하는 100가지 방법'을 통해 행복은 목표가 아니라 과정이라 전한다.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흔히 놓치지만 결코 가볍지 않은 중요한 것들, 우리 삶을 풍요롭게 하는 중요한 실천 가치들을 명쾌하고 생동감 있게 설명해 아마존을 이용하는 독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넥스페이퍼측은 설명했다.

'인생을 망치는 100가지 방법' 역시 전작의 인기에 힘입어 출간된 1인출판도서다. 전작과 정반대의 심리에서 접근한 책으로 일상생활에서 인지 못한 채 저지르는 잘못을 인식한다면 더 나은 삶을 일구어나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관련기사

두 책 모두 예스24, 인터파크, 리디북스, 북큐브 등 주요 전자책 사이트에서 13일부터 판매된다. 앱북의 경우 연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판매된다.

유윤선 넥스페이퍼 대표는 아마존에서는 출판사를 거치지 않고 판매 중인 1인출판도서가 20만여 권으로 다양한 장르의 도서가 등록되어 판매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며 1인 출판도서는 기존 출판사의 출간물이 보여주지 못한 참신한 콘텐츠를 전자책 시스템에 담아 독자들에 보다 다양한 독서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