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마인드맵SW 정식버전 출시

일반입력 :2011/12/08 17:51

김희연 기자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지난 10월 베타버전을 선보인 마인드맵 소프트웨어 ‘알마인드’ 1.0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알마인드는 마인드맵 이론을 구현한 프로그램으로 복잡한 문제나 추상적인 생각들을 지도를 그리듯 시각적으로 전개시켜 특정 사안과 관련 정보와 같은 아이디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거나 확장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알마인드의 가장 큰 특징은 ‘드로잉 인터페이스’기능이다. 손가락 터치나 마우스 클릭만으로 원하는 위치로 마인드맵 가지를 손쉽게 추가하고 확장시켜 나갈 수 있다.

이 외에도 ▲항목별 작업 기한이나 우선순위 설정 ▲타 오피스 프로그램 형식으로 저장하기 기능 지원 ▲책갈피, 태그, 하이퍼링크, 첨부파일 등 참조 기능 ▲클립아트, 배경설정과 같은 디자인 요소 탑재 등 부가 기능을 제공하여, 일정관리, 프로젝트 구상, 암기, 아이디어 발상, 창의력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가능하다.

이스트소프트 측은 “정식 버전에는 타 마인드맵 프로그램으로 만든 파일 가져오기 기능이 추가됐고, 기업용 제품에 ‘PDF로 저장하기’기능도 추가됐다”면서 “다양하 마인드맵 프로그램과의 호환을 통해 협업기능이나 운영체제 플랫폼 확장 등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현재 ‘알마인드’ 1.0 공개용 버전은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알툴즈 라이선스 정책에 따라 개인사용자는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한편, 이스트소프트는 알마인드 정식버전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