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시큐리티 에션셜 베타버전 공개

일반입력 :2011/12/05 10:54

김희연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사의 안티 바이러스 제품인 마이크로소프트 시큐리티 에션셜(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MSE)의 새로운 베타버전을 공개했다. 지난 달 중순 새 베타버전의 테스터를 모집해 개선 작업을 거쳐 베타버전을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씨넷뉴스는 MSE 베타버전 공개를 보도하며, 지난 10월 29일부터 MS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고 알렸다.

이번에 공개한 MSE 베타버전은 ▲자동 멀웨어 치료 ▲성능 향상 ▲사용자인터페이스(UI) 간소화 ▲프로텍션 엔진 기능 등이 업그레이드 됐다.

씨넷뉴스는 MSE가 포어프론트 엔드포인트 보안 제품군과 동일한 엔진을 기반으로 한다고 전했다. 또한 MSE는 안티 바이러스, 악성코드 등으로부터 사용자PC 보호를 위해 누구든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 때문에 사용을 위한 별도의 등록절차도 요구되지 않는다. 이전 버전을 사용 중인 이용자들에게도 만기일이나 갱신 절차를 요구하지 않는다. 다만, PC에서 불법 윈도를 사용할 경우에만 인증이 필요하다.

관련기사

새롭게 출시한 MSE는 윈도XP 서비스팩3(SP3), 윈도 비스타(서비스팩1 또는 서비스팩2), 윈도7(서비스팩1) 환경에서 지원된다. 또한 인터넷 익스플로러(IE)6 이상이나 모질라 파이어폭스 2.0 버전 이상에서 작동가능하다.

현재 MS는 MSE 최종버전을 언제 사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