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규 애니파크, 이말년 결혼식에 화환…‘폭소만발’

일반입력 :2011/11/30 09:24    수정: 2011/11/30 10:09

전하나 기자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 개발사인 애니파크 김홍규 대표가 웹툰 작가 이말년의 결혼식에 화환을 보낸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누리꾼들 사이에 화제다.

지난 27일 이 작가의 결혼식에는 ‘이렇게 된 이상 결혼 축하합니다-도도새 일동’이라고 적힌 김 대표의 화환이 배달됐다.

화환에 쓰인 ‘도도새 일동’이란 말은 이 작가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병X마구 지금은 지구상에 멸종된 도도새가 회의해서 운영해도 이것보다 잘하겠다 병X애니파크”라고 욕한 것에 대한 김 대표의 재치있는 응수였다. 그는 웹툰 ‘이말년씨리즈’ 속 유행어인 ‘이렇게 된 이상’이라는 문구를 더하는 유머감각까지 발휘했다.

김 대표는 같은 날 자신의 페이스북에도 “그 누구보다도 마구마구를 사랑하는 이말년 작가가 오늘 오후 결혼한다”며 “그 분의 뜻을 기리면서 애니파크 추종자들의 마음을 담아 화환 하나를 보냈다”는 글을 남겨 눈길을 끌었다.

관련기사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센스 짱”, “이말년이나 애니파크나 막상막하”, “고객 쓴 소리에 대처하는 애니파크가 한수 위”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날 김 대표는 결혼식에 참석한 직원을 통해 축하 메시지와 화해의 손길을 전했고, 이말년 작가도 직접 그린 그림을 보내며 화답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