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플 ‘매직아워’, 노르웨이 앱스토어 1위

일반입력 :2011/11/24 16:47

정윤희 기자

키위플(대표 신의현)은 소셜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매직아워(Magic Hour)가 노르웨이 앱스토어에서 앵그리버드와 카메라플러스를 누르고 유료 전체순위 1위에 올랐다고 24일 밝혔다.

매직아워는 소셜카메라 앱으로 전 세계 사용자가 사진 편집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현재 매직아워의 필터마켓에는 2만4천건 이상의 사용자 제작 필터가 업로드 된 상태다. 필터 다운로드는 이미 400만건을 넘어섰다.

지난 5월 출시된 매직아워는 미국 앱스토어 사진부문 3위, 전체순위 37위, 일본 앱스토어 2주 연속 금주의 앱에 선정되기도 했다. 최근 국내에서도 모바일앱어워드 9월의 으뜸앱을 수상하고, 11월 KT에서 주최한 에코노베이션 한중일 글로벌앱어워드에도 입상했다.

관련기사

신의현 키위플 대표는 “누구나 멋진 사진을 보면 나도 이런 사진을 갖고 싶다는 사람들의 욕구에 착안했다”며 “이를 사용자가 직접 참여하는 필터마켓을 통해 공유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인문학적인 사고를 통한 IT기술 개발이라는 키위플의 철학을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매직아워는 한국어, 영어, 일어를 지원하며,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 등에서 1.99달러에 판매 중이다. 앱을 구매하면 필터마켓의 모든 필터는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