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SEP 12' 대학생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

일반입력 :2011/11/16 16:45

김희연 기자

시만텍코리아(대표 정경원)는 젊은 세대의 디지털 정보보안 관심제고를 위해 클라우드 기술 기반 3세대 통합보안 솔루션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12((SEP12)’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시만텍코리아는 지난 8월 전국 28개 대학 정보보안 및 전산 관련학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80명의 ‘SEP12’ 체험단을 모집했다. 체험단에 선정된 학생들은 직접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 12’ 주요 기능을 실행하고 리뷰해 체험 후기를 소개하는 미션에 참가했다.

이번 공모전의 최우수상은 경희대학교 전자공학과 이승영 군 우수상은 중앙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강찬석군, 장려상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안전공학과 류영준군에게 돌아갔다. 우수 체험기 수상자 3인에게는 내년 시만텍코리아 인턴십 체험기회와 각각 100만원, 50만원, 3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미션을 수행한 학생에게는 체험완수 인증서와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했다.

관련기사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희대학교 이승영 군은 “직접 사용해보니 CPU 리소스 사용량이 3~4%에 불과해 사용량이 가볍고, 평판 기반의 실시간 위혐요소 탐지 기능과 행위 기반 탐지를 통한 파일의 이상 행동을 차단하는 SONAR 기능이 매우 인상적이였다”면서 “체험단을 통해 무심코 사용했던 백신 프로그램의 주요 기술과 탐지 과정을 이해할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경원 시만텍코리아 대표는 “보안 위협에 대한 대학생들의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시만텍의 혁신적인 기술을 실제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면서 “보안 업계의 선도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일반인들의 보안 인식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