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T스토어 개발자 초청 행사 개최

일반입력 :2011/11/15 09:40

정현정 기자

SK플래닛이 역량 있는 개발자들과 동반 성장에 나선다.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T스토어 개발자를 초청해 ‘테크파트너스 데이(Tech. Partners’ Day)‘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SK플래닛이 출범 후 주관하는 기술 파트너 대상 첫 공식 행사로 SK플래닛이 보유한 자산과 기술을 공유하고 개발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발 완료 후에 기술을 공유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개발자의 의견을 개발과정에 반영하겠다는 설명이다.

SK플래닛은 자사의 오픈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게임과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성공한 개발사들의 성공 사례와 향후 오픈 플랫폼 추진 계획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 대용량 데이터 처리기술, 보안기술, NFC플랫폼 등 주제별 ‘토크부스’를 운영해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날 행사에는 오픈 플랫폼 관련 파트너, NFC 플랫폼 관련 모바일 금융서비스 개발사, 티스토어 우수 개발사 등 개인 개발자를 포함한 200여명이 참석한다.

이진우 SK플래닛 대외협력실장은 “SK플래닛은 ‘상생혁신센터’, ‘T아카데미’ 등을 통해 외부 개발사와 개인 개발자를 지속적으로 육성해 상생을 위한 개방형 생태계를 육성하고자 노력해왔다” 면서 “테크파트너스 데를 기점으로 앞으로도 오픈 플랫폼 정책을 지속적으로 개발자와 공유하며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