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멘소프트 MDM 보안기술, 애플 공식승인

일반입력 :2011/11/03 10:29

김희연 기자

루멘소프트는 지난 10월 28일 애플사로부터 모바일단말관리(MDM) 보안 기술개발을 공식 승인받았다고 3일 밝혔다.

그 동안 국내 IT기업들이 애플과의 기술협력에 대한 어려움이 많아 iOS MDM은 제한된 일부 기능만 구현 가능했다. 그러나 이번 승인을 통해 루멘소프트는 애플과의 안정적 기술협력으로 외산 솔루션과의 기술격차 해소는 물론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력도 갖추게 됐다.

루멘소프트가 출시한 ‘터치엔 엠가드’는 기업용 스마트기기 등록부터 해지까지 모바일 오피스를 위한 단말기 내부정보를 관리하는 보안 솔루션이다. 스마트기기 애플리케이션 배포하는 것은 물론 업데이트나 삭제가 가능하며, 기업 보안정책에 따라 원격지원을 통해 사용환경을 재구성해 통제할 수 있다.

스마트기기의 불법사용과 내부 정보유출을 방지할 수 있도록 원격으로 ▲위치 추적 ▲단말기 잠금 ▲데이터 삭제 및 복구 ▲내부 정보보안을 위한 매체제어 ▲가입자인증모듈(USIM) 변경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국내 금융기관이 모바일 오피스를 도입하기 위해서는 금융감독원이 지난 6월 발표한 ‘스마트워크 정보보호 가이드라인’에 따라 ‘이용자 단말 보안기능’을 필수로 갖춰야 한다. 분실 및 도난 대응을 위한 ‘단말잠금/초기화/원격삭제’ 기능과 고객 정보유출 통제를 위한 ‘화면캡쳐 방지’가 주 내용이다.

장만호 루멘소프트 대표는 ”국내 기업은 차별적 보안기능과 기존 시스템과의 연동 등 기술지원 요구가 많은 편”이라면서 “애플 기술협력을 통해 기존 모바일 보안 구축 경험을 살려 국내 모바일 MDM 보안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