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퓨전 앱' 이클립스용 플러그인 공개

일반입력 :2011/10/12 13:45    수정: 2011/10/12 14:39

오라클 퓨전 애플리케이션(OFM)과 자바 개발을 지원하는 '이클립스용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팩 11g' 플러그인이 12일 무료로 공개됐다.

오라클에 따르면 이 플러그인은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레임워크(ADF)를 지원하며 오라클 코히어런스를 위한 툴을 제공한다. 개발과 디버깅이 더 쉬워질 것이라고 회사측은 주장했다.

개발자들은 이를 통해 OFM 플랫폼을 위한 자바 엔터프라이즈 에디션(EE), 웹, 웹서비스, 스프링(Spring), 오라클 ADF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관련기사

오라클에 따르면 이 플러그인은 오라클 ADF '태스크 플로우' 개발을 지원하는 첫 번째 솔루션이다. ADF '디버거'는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을 돌리면서 이를 수정할 수 있게 해준다. 변경과 후속조치를 통합개발환경(IDE) 업데이트로 쉽게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오라클 코히어런스 캐시 구성을 위한 비주얼 에디터로 입문자는 개발 방법을 빨리 배우고 숙련자는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테드 파렐 오라클 개발 툴 및 미들웨어 담당 수석 부사장은 “이클립스 위한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팩은 자바 개발자들에게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고품질의 애플리케이션 개발할 수 있도록 툴을 제공한다”라며 “오라클 ADF와 오라클 코히어런스를 위한 확대된 지원을 통해, 사용자들은 실수를 최소화하고 짧은 시간에 혁신적인 개발을 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