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렉스인터넷, ‘카페24’ 브랜드 개편

일반입력 :2011/10/10 13:56    수정: 2011/10/10 13:57

정현정 기자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인터넷 호스팅과 쇼핑몰 구축 솔루션 등으로 알려진 자사 대표 브랜드 ‘카페24’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개편한다고 10일 밝혔다.

카페24 로고는 검은색과 파란색을 기본으로 부드러우면서도 간결한 서체의 워드 타입으로 변경됐다. 슬로건도 ‘고객의 성공에 항상 카페24가 함께 한다’는 의미를 담아 ‘석세스 파트너(Success Partner)’로 결정됐다.

인터넷 업계에서는 드물게 아이콘도 채택했다. 아이콘은 ‘cafe24’의 ‘c’를 의미하는 형상을 중심으로 각 서비스별로 30도씩 다르게 움직이도록 디자인 됐다. 각 아이콘을 하나로 합하면 360도의 완전한 원을 이뤄 고객들의 성공을 위한 모든 인프라와 기술이 카페24에 갖춰져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관련기사

카페24 서비스 체계도 비즈니스 흐름과 특성을 반영해 ▲인터넷 인프라 ▲쇼핑몰 솔루션 ▲비즈니스 매니지먼트 등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체계화하고, 각 서비스명마다 ‘센터’라는 명칭을 붙여 보다 신뢰감 있고 전문적인 브랜드 이미지가 표현되도록 했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1999년 벤처기업으로 출발해 IT 중견기업으로 성장했지만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브랜드 개편을 진행했다”면서 “이번 카페24의 BI 콘셉트는 ‘고객 중심’으로 보다 고객지향적인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해 신뢰받는 IT기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