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TR, 페이스북 BI 앱 '위즈덤' 무료 공개

일반입력 :2011/09/21 15:13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업체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페이스북용 BI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위즈덤’을 무료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웹기반 페이스북 앱을 연결하거나 아이튠스 앱스토어에서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앱을 내려받아 쓸 수 있다.

위즈덤은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주고받는 콘텐츠를 간소화해 필요한 정보를 더 쉽게 가려낼 수 있도록 돕는다.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최고경영자(CEO)는 “페이스북에 수백 명의 친구가 있을 경우, 그들 모두를 원하는 형태로 관리, 유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면서도 "위즈덤은 모든 페이스북 친구의 포스트, 활동, 기호를 추적,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준다"고 말했다.

위즈덤은 친구 담벼락 포스트를 통합해 보여주는 '인텔리전트 피드', 모임이나 행사를 준비하며 참석자 초대를 관리하고 예약한 음식점 등 지역 소매상 위치와 인기도 또는 평가를 공유할 수 있는 '할 일', 영화와 음악부터 TV쇼와 책 등 추천 콘텐츠 정보를 수집해 분석하고 나이와 성별 등으로 걸러 볼 수 있는 '관심사항', 친구들의 온라인 활동을 분석해 사교성과 영향력 등을 관계망에서 보여주는 '친구 분석', 기혼여부와 거주지와 연령대 등으로 분류한 친구의 뉴스나 활동만 찾아 볼 수 있는 '친구 필터' 등 기능을 제공한다.

위즈덤이 제공하는 기능들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BI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이 회사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통해 데이터가 분석되고 결과가 실행된다는 설며이다.

관련기사

회사는 이와 함께 기업들이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웹콘텐츠에 대한 선호도를 분석할 수 있게 하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MSTR위즈덤)’도 선보였다.

MSTR위즈덤은 기업들이 페이스북 앱 사용자의 인구통계학정보와 좋아요(Likes) 내역을 클라우드 인프라 기반으로 분석하는 솔루션이다. 페이스북 사용자들과 소통을 원하는 사업자들에게 통찰력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마케터를 위해 미리 구성된 대시보드는 개인 특성을 조합해 사용자 그룹을 만들 수 있는 필터링 기술을 포함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세부 정보는 공식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