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PLM, 모바일 협업 애플리케이션 공개

일반입력 :2011/09/09 08:35    수정: 2011/09/09 08:37

지멘스 산업자동화 사업부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자사의 제품 수명주기 관리(PLM) 솔루션을 모바일용으로 만든 '팀센터 모빌리티' 2.0 버전을 출시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팀센터 모빌리티 2.0은 아이패드로 시간, 장소 구분 없이 기존의 제품 데이터 관리(PDM) 정보를 불러 다룰 수 있다. 사용자들은 문서나 이미지 주석을 달고 의견이나 지시 사항을 전달할 수 있다. 제품 구조 검색, 정보 수집과 추가 입력, 업무흐름 과정 점검 효율을 개선했다는 설명이다.

회사측은 고정된 장소에서 업무를 진행하기 어려운 현장근로자들의 생산성을 높이고 설계, 제조, 유지보수 업무 환경에서 협업 범위를 인터넷에 연결된 전세계로 확대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팀센터 모빌리티 애플리케이션이 기반한 PLM솔루션 '팀센터'는 PLM 공정 17개 작업단위에 대응되는 PLM 시스템을 지원한다.

척 그라인드스태프 지멘스PLM소프트웨어 대표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팀센터 모빌리티는 모바일을 통해 작업자들이 최신 정보를 실시간 접할 수 있도록 했다”며 “개선된 성능을 토대로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하도록 해준다”고 설명했다.